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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에서 방문해 달라는 전화가 걸려왔다.
혹시 수호가 어떻게 잘못된 것은 아닌지, 혹은 수호가 뭔가를 실수한 것은 아닌지.
원장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맞은편 소파에 앉는 해인의 얼굴은 장마철의 먹구름처럼 어두웠다.
중세종신용보증재단대출의 여성인 원장 선생님은 해인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상대가 크게 놀라지 않도록 최대한 부드러운 목소리를 내기 위해 애를 썼다.
“너무 그렇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저희 쪽에서 몇 가지 여쭤 보고 싶은 것들이 있어서요.””네, 네.”굳은 얼굴로 연신 고개를 끄덕이는 해인에게, 원장 선생님은 스케치북 하나를 슥 내밀었다.
“여기…… 이 그림들을 좀 봐주시겠어요?”해인이 스케치북을 받아들자 원장 선생님은 말을 이었다.
“수호가 그린 그림입니다.”하얀 도화지 위에는 아이의 그림 실력으로 그려진 귀여운 개미 한 마리가 있었다.
이걸 왜 보여 주는 걸까?의미를 찾지 못한 해인이 의아한 눈빛으로 물었다.
“이 그림이 왜……?”잠깐 망설이던 원장 선생님은 작은 한숨과 함께 말문을 열었다.
“선생님이 스케치북에 그려 보라고 했던 게 ‘친구’였거든요.””아.”그러고 보니 개미가 두 다리로 서 있구나.
해인은 그제야 거기 그려진 것이 평범한 개미가 아니라 베르 군단장임을 깨달았다.
“뒤에도 그림이 더 있습니다. 다른 친구는 없냐는 선생님의 말씀에 수호가 그린 그림들이에요.”해인은 스케치북의 페이지를 한 장 넘겼다.
머리에 빨간 깃을 단, 검은 형태의 사람이 누가 봐도 칼로 보이는 물건을 들고 있는 그림이었다.
‘이그리트……’한눈에 그림의 주인공을 알아본 해인은 한 손으로 이마를 감싸 쥐었다.
정체를 알고 있는 사람에겐 듬직한 기사로 보이지만 다른 사람의 눈에는 어떻게 비칠까?그렇게 생각하니 머리가 살짝 아파 왔다.
그 뒤에도 늘어나는 칼을 든 벨리온과 마법 쇼를 벌이는 어금니의 그림이 나왔다.
물론 그림을 살펴보던 해인의 머리는 조금 더 아파졌다.
‘……’말이 없어진 해인의 표정을 다른 방향으로 오해한 원장 선생님은 걱정스런 표정으로 말을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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